2010/01/14 - [Review] - 블로그가 심심하다면, 음악이 필요하다면? (1) 세이라디오가 뭐야? 나도 할래!
Radio Daze
Radio Daze by Ian Hayhurst저작자 표시비영리변경 금지


 세이라디오 설치는 다들 하셨죠? 이번 시간에는 세이라디오 사용법 및 PC 세이라디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라디오를 설치한 다음 방송을 들으려면 어떻게 해야하죠? 바로 알맞은 주파수를 맞춰야 하죠. 세이라디오는 일단 기본적으로 맞추어져 있는 주파수가 있습니다. 아무 설정을 하지 않은 채 위젯을 달게 되면 '종합차트TOP20' 채널이 기본적으로 틀려 나오는데요, 다른 방송을 듣고 싶으시다면 번거롭게 직접 주파수를 조절하실 필요 없이, 방송국&곡명이 나오는 검은 창 양 옆에 있는 버튼을 누르시면 간편하게 채널을 옮겨 다니실 수 있습니다.

  오른쪽으로 넘겨갈 경우, 멘트가 없는 인기가요 차트 방송이 재생됩니다.
· 차트 목록 : 종합차트TOP20, 발라드차트TOP20, 댄스차트TOP20, R&B차트TOP20,
                  트로트차트TOP20, 락메탈차트TOP20, 팝송차트TOP20, OST차트TOP20,
                  클래식차트TOP20, CCM차트TOP20

  왼쪽으로 넘겨갈 경우, CJ(CyberJockey)들이 진행하는 음악방송 중 TOP10에 올라간 방송들이 재생됩니다.
· 차트 목록 : 하늘호수24, 뮤직뱅크2030, 한마음트로트, 트로트주막, 사랑의가로등, 트로트커피숍,
                  SweetBee, M4UCAST, 뮤직박스25, 삼포가는길 (1월 21일 기준)
  이 차트 목록은 종합차트에서 왼쪽으로 넘어갈경우 '삼포가는길'부터 역순으로 재생되게 됩니다. 즉, CCM차트에서 오른쪽으로 갈 경우 '하늘호수24'부터 재생된다는 말이죠.

  이제 SayRadio의 버튼 별 기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1 : 클릭하면 SayRadio 설명 사이트로 이동하며, PC용 SayRadio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 2 : 현재 방송중인 방송국의 이름을 보여주며, 클릭하면 방송국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 3 : 재생중인 곡명을 보여주며, 클릭하면 해당 노래의 설명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 4, 5 : 다른 방송국의 방송을 청취할 수 있습니다.
· 6 : 음악방송을 재생/일시정지할 수 있습니다.
· 7 : 평상시에는 스피커모양만 떠 있고, 마우스를 올릴 시 펼쳐져 소리크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 8 : 신청곡과 함께 사연을 남길 수 있습니다. 멘트가 없는 인기가요 차트 방송에는 사용할 수 없으며, CJ가 방송하는 방송에 보내어 희망하는 노래를 들을 수 있습니다. 공중파 라디오 방송보다 채택될 확률이 훨씬 높겠죠^^? (Sayclub에 로그인한 사용자만 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 9 : PC에 SayRadio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어때요? 설치만 간단한게 아니라 사용하기도 무지 편리하죠? 뭐든지 글로 배우면 안된다고 하는데, 세이라디오 위젯은 글로만 배워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혹~시나 글로 배웠다고 걱정되시는 분들을 위해, 신청곡을 남기는 방법PC에 SayRadio를 설치하는 방법을 다 같이 배워보죠!



  우선, 신청곡과 사연을 남겨볼까요? 세이라디오 위젯의 8번, 연필모양 아이콘을 눌러보세요.
  해당 방송국의 웹페이지가 뜨면, 제일 아래 우측에 있는 '글쓰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단, 세이클럽에 로그인된 상태여야 합니다.)

 


  다음 뜨는 창에서 제목을 입력하시고, 신청곡 란에 듣고 싶은 노래를 적으시면 됩니다. (하단에 모든 노래 목록이 뜨니까 참조하셔도 되구요~)


  노래 제목을 모두 적거나 하단에서 선택하고 나면, 오른쪽에 있는 [선택]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하단에 앨범아트와 함께 곡명, 가사 및 앨범이 나옵니다. 원하는 노래가 맞으면 하단에 내용을 쓰시고 제일 아래 [확인]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세이캐스트'를 활발히 이용하셔서 장미꽃이 있으시다면 장미꽃도 같이 드려도 되구요. 지상파 라디오보다 훨씬 당첨률이 높겠죠^^?


  아 참, 장미꽃이란, 한 송이에 100원(최소 구매 단위인 5개 구매시)에서 50원(2000송이를 한번에 구매할 경우)의 가격을 가진 것으로, 마음에 드는 CJ에게 줄 수 있습니다. 장미꽃을 받은 CJ에게 적립금이 쌓이며, 그 장미들로 상품권이나 현금으로 교환할 수 있는 서비스랍니다. 마음에 드는 CJ에게 장미꽃으로 관심을 표현하고, 또 CJ들은 돈도 벌 수 있는거죠. 이 참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음악방송하시는 것도 어떨까요? ^^ 장미꽃은 http://saymall.sayclub.com/saymall_catalog_rose.nwz?giftfor=&sex=M&cat=1000009761_1000009762_1000009763에서 구입할 수 있답니다.

  이제 완벽하게 감이 잡히시죠? 뭐라구요? 이렇게 좋은 서비스를 블로그에만 놔두고 들어야 한다니 아깝다구요? 걱정마세요, 세이라디오를 컴퓨터에 설치해서 음악방송을 바로 들을 수 있는 방법도 있답니다.

  다시 위젯으로 돌아와서~ 신청곡을 쓰는 연필 모양 옆에 있는 9번 버튼, 상자에 무언가를 담는 듯한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럼 이러한 창이 뜨는데, 하단의 [세이라디오 설치하기] 버튼을 누르게 되면 바로 설치창이 뜨면서 단계를 거치시면 설치가 끝난답니다. 설치도 무지 빨라요^^


  [다음]을 눌러주세요.


  5초도 안되서 설치가 끝난 것 같아요. ^^; 알맞은 설정을 해주시고 [종료]를 누르시면 세이라디오 프로그램이 자동실행된답니다. 
 


  메인 화면은 이렇구요.


  EQ(이퀄라이저) 설정도 가능하네요. 노래에 따라 원하는 EQ로 설정하셔서 들으면 되겠어요.


  [LIST] 버튼을 통해 듣고싶은 방송의 방송국을 클릭하시면 쉽게 들을 수 있습니다. 중앙의 [가사보기]버튼을 통해 가사를 볼 수도 있고, 인쇄도 가능해요. 상단에 있는 버튼들은 본문에서 언급했던 기능들이구요. 언급하지 않은 기능들도 차근차근 둘러보시면 쉽게 알 수 있으실거예요~


  상단의 X를 클릭하셔도 바로 종료가 되진 않고, '트레이에서 실행중'이라는 멘트가 뜨면서 최소화돼요. 그리고 곡이 바뀌면 트레이에서 말풍선으로 알려준답니다. 종료하시려면 말풍선에서 보시듯이 트레이에 있는 세이라디오 아이콘 위에 커서를 올려두고 오른쪽 마우스 클릭을 하시면 있는 [종료]로 종료하시면 돼요.


  어때요? 2개의 포스팅으로 나눠서 알아본 세이라디오와 PC용 세이라디오 프로그램. 세이클럽의 근사한 세이캐스트 기능을 그대로 실어다주는 똑똑한 작은 라디오같죠? 사용하기도, 설치하기도, 듣기도 편리한 세이라디오. 블로그에 하나쯤은 달아놔도 좋을 것 같은데요. 아직은 네이버 블로그같은 아이프레임 형식 블로그를 기준으로 최적화된 세이라디오 위젯이라 다른 블로그 시스템에선 포스트전환할 때 약간씩 끊기면서 불안정한 느낌을 주는게 단점이지만, 세이라디오에서도 그 문제를 인식하고 그에 대한 준비를 하고 있다고 하니, 그 단점도 머지않아 해결될 것으로 보입니다.

  처음으로 달아본 외부 서비스 위젯인데요, 리뷰하는 동안 꽤 인상깊은 느낌을 받은 위젯이었습니다. 열혈공부 뒤에 연달아 포스팅을 몇 시간동안 쓰려니 피곤하군요. 전 이제 세이라디오로 클래식 틀어놓고 잠시 눈 좀 붙이러 가야겠습니다. 그럼 이상으로 세이라디오 리뷰 포스트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음악 감상을 뛰어넘은 음악 공유. 시각적인 요소뿐만이 아닌 청각적 요소까지 채워주는 세이라디오 위젯. 2% 부족한 블로그를 채워주는건 바로 세이라디오 아닐까요?

Posted by SimLabs™
· 관련사이트
세이클럽 : http://www.sayclub.com/
세이캐스트 : http://me.sayclub.com/saycast/

댓글을 달아 주세요